스포츠조선

'파이널판타지14', 3.1버전 '빛과 어둠의 경계' 업데이트 실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6-09-13 15:58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온라인 대작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3.1버전 '빛과 어둠의 경계'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13일 오전 9시에 시작해 오후 6시에 완료될 예정으로, 메인 시나리오 공개 및 레이드, 던전, 토벌전 등 신규 콘텐츠 추가를 골자로 진행된다.

우선 빛의 전사 일행이 천년간 이어져오고 있는 이슈가르드와 드래곤족 간의 '용시 전쟁'에 휘말리게 되면서 겪게 되는 새로운 모험에 관한 메인 시나리오가 추가되며, 총 51종의 퀘스트가 새롭게 선보인다. 또 신규 24인 레이드 던전 '보이드의 방주'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 던전은 구름 바다를 떠도는 유령선이자 죽음이 테마인 레이드로, 파이널판타지 시리즈 전통 몬스터인 '에키드나'를 비롯한 강력한 보스 몬스터와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이밖에 높은 난이도로 코어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신규 토벌전 '극 나이츠 오브 라운드'가 추가되며, '성 모샨 식물원'과 '시리우스 대등대(어려움)' 등 4인 유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규 던전 2종이 공개될 예정이다. 여기에 최대 72명의 유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규 탐사 던전 '디아뎀 제도'도 추가된다. 이 던전은 기존과 달리 마물과의 전투 외에도 사냥이나 채집 등 유저 별 성향에 따라 다양한 임무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이슈가르드 비공정 승강장'과 '자유부대 지하공방'에서 '비공정'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한편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0월 1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유저가 주요 퀘스트 및 특별 던전을 클리어하는 등 다양한 미션 수행 시 일정량의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해당 포인트의 누적 획득량이 600이 넘을 경우 야만신 '이프리트'를 모티브로 한 '지옥불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또 해당 포인트를 사용해 '요리', '용약' 등 인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하거나 '귀여운 뚱보 초코보 우산', '모그리 회중 시계'를 받는 경품 응모에 참여할 수 있다.

더불어 '복귀 모험가 이벤트'가 진행된다. 지난 8월 1일부터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기록이 없는 유저가 이벤트 기간 동안 정액제를 결제 시 '추가 무료 이용권'을 비롯해 50레벨 장비로 교환 가능한 '은빛 초코보 깃털', 60레벨 장비를 강화하는데 필요한 '도마풍 재료 아이템' 등을 제공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