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가위TV①] 아이돌부터 이영애까지…골라보는 예능 타임테이블

최보란 기자

기사입력 2016-09-12 16:09 | 최종수정 2016-09-13 08:59



[스포츠조선 최보란 기자] 주말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에 더욱 즐거운 한가위다.

지상파 3사도 연휴 기간을 위해 어느 때보다 다양한 추석특집을 준비, 볼거리가 풍성하다.

특히 이번 추석 연휴를 활용해 각종 파일럿 프로그램이 시청자와 만날 준비를 하고 있으며, 명절 대표 특집으로 자리매김한 방송들도 잊지 않고 안방을 찾는다.

차려진 것은 많은데 무엇부터 봐야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지는 시청자들도 있기 마련. 리모콘 위에서 방황하는 이들을 위한 시간별 타임테이블을 펼쳐 봤다.


9월14일 - 요리부터 시구·과학까지 이색 도전

MBC '아이돌 요리왕' (예선:오후 5시35분, 본선:오후 6시30분)은 진정한 '아이돌 요리왕'을 가리는 초대형 요리 경연대회. 김성주가 진행을 맡고 김소희,이연복,홍석천이 심사위원으로 나선다. EXO, 방탄소년단, 비투비, 빅스, 트와이스, 러블리즈, NCT127 등 무려 50여 그룹, 200여 명이 예선에 참여해 '제2의 아육대'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SBS '내일은 시구왕'(1부:오후 5시 50분, 2부:오후 6시 50분)은 마운드 위의 새로운 문화가 된 '시구'를 예능과 결합시켰다. 틴탑, 몬스타엑스, 다이아(정채연), 성소(우주소녀), 윤보미(에이핑크), 전효성 등 총 21팀이 역대급 시구를 선보인다. 생방송 실시간 시청자 투표 점수를 합산하여 최고의 시구왕을 뽑는다.

KBS 2TV '트릭 앤 트루-사라진 스푼'(오후 8시20분)은 전현무, 김준현, 이은결이 함께 하는 신개념 과학 예능 버라이어티. 순식간에 사라지는 숟가락, 뚫어도 물이 새지 않는 비닐팩, 허공에서 멈춰버린 빗방울 등 화려하고 신기한 볼거리가 시청자들의 눈을 한시도 뗄 수 없게 만들 예정이다.


MBC '꽃미남 브로맨스'(오후 8시40분)은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연예계 남남 절친들을 발굴, 그들의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통해 화려한 연예인들의 이면 속에 숨겨진 진솔함을 들여다본다. 노주현-이영하, 탁재훈-이재훈, 잭슨(갓세븐)-안효섭이 3색 케미를 선보인다.

JTBC '토크히어로'(1부 : 오후 8시45분, 2부 : 16일 오후 6시20분)는 지석진 윤다훈 남희석 주영훈 박경림 김신영 이특 등 '토크 경력 합산 100년'의 전설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들의 후계자를 발굴하는 겜블 토크쇼. 한혜진이 토크 주제와 대결의 룰을 제시하는 '토크 딜러'로 활약한다.


9월 15일 - '아육대'부터 '정글'까지 명절 대표 프로 모여라!

MBC '2016 아이돌스타 육상 리듬체조 풋살 양궁 선수권대회' (1부:오후 5시15분, 2부:오후 6시35분)은 아이돌 가수들이 스포츠 종목에 도전, 정정당당 승부를 가리는 프로그램. MBC 대표 명절특집으로 이번 추석에는 전현무, 이수근, 혜리, 양세형, 허일후가 진행자로 호흡한다. 블락비, 트와이스, 방탄소년단, B1A4 등 아이돌 200여명이 총출동한다.

SBS 정글의 법칙 48시간 with 김상중(1부:오후 5시 50분, 2부:6시 50분)은 SBS 대표 예능 '정글의 법칙'이 특별판. '그것이 알고 싶다'의 진행자 김상중과 '영원한 족장' 김병만이 피지 정글에서 48시간 생존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는다. 해병대 수색대 출신 김상중은 '정글의 법칙'보다 한단계 높은 극한 생존기를 선사한다.

KBS 2TV '웬만해선 이 춤을 막을 수 없다-붐샤카라카'(오후 8시20분)는 최고 유행 댄스왕을 가리는 배틀 프로그램. 춤으로 유명한 김수로, 이기광, 이수근이 새로운 춤 예능의 재미를 선보이며, 전문 춤꾼 하휘동이 출연해 긴장감 넘치는 댄스 대결의 묘미도 선사한다. 댄스 패러디의 귀재 김신영과 댄스그룹 출신으로 밝혀진 박하나, 픽미 댄스의 구구단 세정, 아스트로의 만찢남 차은우도 합류해 기대를 높이고 있다.

KBS 2TV '구라차차 타임슬립-새소년'(오후 9시45분)은 그 시절 장소, 물건, 문화 등을 직접 체험하면서 '과거의 나'를 돌아보는 타임슬립 체험 버라이어티. 다시 돌아가고 싶은 추억의 그 시간으로 김구라, 차태현, 김병옥, 은지원, 랩몬스터가 안내한다.

MBC '상상극장 '우.설.리' (1부: 오후 11시, 2부: 오후 11시45분)는 네티즌들이 상상하는 모든 것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국내 최초 댓글 릴레이 드라마. 이종혁이 진행을 맡아 선배 연기자로서 출연자들을 돕는다. 허경환, 노민우, 주우재, 차은우, 문지인, 다현이 네티즌이 만는 극본을 연기로 승화시킨다.


9월 16일 - 조재현, 남궁민, 이영애 배우들의 예능감은?

KBS 2TV '노래싸움-승부'(오후 5시20분)는 연예인들이 음악감독과 한 조를 이루어 1대 1 서바이벌 노래대결. 남궁민이 예능 MC에 도전했다. 김형석-윤종신-정재형-윤도현-이상민가 프로듀서로 나선다. 선우재덕-권혁수-최윤영-문세윤-김희원-이용진-황석정-손호영-공서영-문지애 등 비가수의 예측불가 대결 결과가 궁금해진다.

MBC '톡쏘는사이'(1부:오후 5시30분, 2부:오후 6시40분)는 스타들이 실시간 SNS를 통해 지령을 받고, 지역 SNS 팔로워즈들의 도움을 받아 미션을 수행하는 여행관찰 버라이어티. 박명수,남희석,김수용,박수홍,경리,허경환,강남,정진운,홍진영이 네티즌과 소통 여행에 나선다.

SBS '드라마게임 - 씬스틸러'(1부:오후 5시50분, 2부:6시 50분)는 드라마와 리얼 버라이어티가 결합된 새로운 형식의 예능. 신동엽 조재현이 MC로 호흡하며 배우 황석정,김정태, 박해미,오광록,정준하,김신영,바로,민아 등 대한민국 최고의 씬스틸러들이 모여 연기력과 애드리브로 연기대결을 펼친다.

SBS '노래 부르는 스타 - 부르스타'(오후 11시20분, 2부:12시5분)는 하이브리드 뮤직 버라이어티로 가수 김건모, 윤종신, 이수근, 위너 강승윤이 MC를 맡았다. 데뷔 26년만에 예능 단독 게스트로 등장한 이영애는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직접 노래도 부른다. 더불어 소소한 일상과 육아기도 공개한다.


9월 17일~18일 - 건강, 세대, 머니...온 가족 공감 토크쇼

MBC '닥터고 (오전 9시20분)은 국내 최초 건강집단지성 메디컬 정보쇼로,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절실한 환자들에게 명의가 직접 건강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정보를 알려준다. 김성주와 서장훈이 진행을 맡고 성대현, 박소현, 김새롬이 출연한다.

KBS 2TV '헬로 프렌즈-친구 추가'(오후 10시40분)는 나이 차이와 세대 차이, 생각 차이를 허물어 전 세대가 친구가 되는 교감 버라이어티 토크쇼. 두 세대 간의 연결고리가 되기 위해 차태현, 윤종신, 김준호, 서장훈, 허지웅, 윤두준이 나선다.

MBC '머니룸 '(오후 11시15분)는 정가가 없는 세상 모든 것에 대해 연구결과와 데이터, 서베이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격을 측정하고, 측정된 가격을 통해 세상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본격 가격측정 토크 쇼. 김성주, 노홍철, 백지영, 이상민, 홍석천 등이 출연한다.

ran613@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