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블랙핑크, '휘파람' 유튜브 1천만뷰 돌파 '인기돌풍'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6-08-14 09:13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YG엔터테인먼트 새 걸그룹 블랙핑크의 '휘파람'이 '붐바야'에 이어 유튜브 공식 뮤직비디오 1천만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14일 오전 8시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더블 타이틀곡 '휘파람'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1052만 3510뷰를 기록, '붐바야'는 1229만 2657뷰를 기록하며 도합 2천만뷰를 넘어섰다.

두 뮤직비디오의 1천만 돌파 시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지난 13일 블랙핑크의 더블 타이틀곡 '붐바야'가 오전에 1천만 뷰를 돌파하자 이어 '휘파람' 또한 같은날 밤 1천만 뷰를 달성한 것. 두 곡의 고른 인기를 입증한 셈이다.

이와 더불어 14일 오전 9시 국내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벅스뮤직,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7개 실시간 음원차트에서도 1위를 올킬하며 또 한번 차트를 집어삼켰다. 이는 13일 이틀만에 정상을 탈환한 이후 롱런 인기를 짐작케 하는 대목이다.

'휘파람'은 몽환적이면서도 섹시함을 동시에 담은 미니멀한 힙합 곡으로 휘파람을 테마로 한 독특한 멜로디 라인과 귀를 간지럽히는 물방울 이펙트가 돋보이는 노래다. 반면에 '붐바야'는 강렬한 드럼 비트와 독특한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한편,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가요계에 도전장을 내민 블랙핑크는 오늘(14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 신곡 '휘파람'과 '붐바야' 무대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anjee85@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