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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상반기에 넥슨은 예년보다 유난히 조용한 행보를 이어갔다. HIT, 도미네이션즈, 슈퍼판타지워 등을 선보이며 활발한 모습을 보인 2015년 하반기와 비교된 면도 있지만, 이러한 점을 고려하더라도 올 상반기 넥슨의 행보는 과거에 비해 유독 잠잠했던 것도 사실이다.
7월 6일 출시된 서든어택2는 넥슨의 하반기 행보를 이끌 대표적인 게임이다. 서든어택2는 지난 4월 진행된 테스트에서 동시접속자수 약 3만 6,000명을 기록하며 인기 후속작의 면모를 보여줬고, 높은 퀄리티 그래픽과 향상된 타격감, 새롭게 더해진 재미요소로 호평을 얻으며 정식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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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서든어택의 아성을 그대로 이어갈 수 있을지, 오버워치에 이어 다시금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에 FPS 장르 열기를 드높이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인지도 업계 관계자들의 주요 관심사다.
게임 외적인 이슈로 인해 다소 주춤한 모습을 보인 넥슨이 하반기에 접어들며 본격적인 행보를 예고함에 따라 다시금 국내 게임시장도 활기를 띌 것으로 업계 관계자들은 기대하는 모습이다.
단, 신작 출시로 인해 긍정적인 요소가 많은 넥슨이지만 하반기 성과를 위해서는 기존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운영 이슈를 다시 한 번 점검해야 한다는 지적도 있다. 신작게임의 성과와 운영을 통한 기존 서비스 게임의 유저 만족도 개선이 넥슨의 하반기 성과를 판가름 낼 요소로 주목받고 있다.
게임인사이트 김한준 기자 endoflife81@gameinsigh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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