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빅뱅,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 'BIGBANG10' 예고 '기대↑'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16-05-25 08:08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빅뱅이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프로젝트를 예고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5일 0시 공식블로그를 통해 강렬한 느낌의 빅뱅 로고와 'BIGBANG10'이라는 문구가 담긴 포스터를 공개하며 이 같은 사실을 알렸다. 거칠게 그려진 노란 다섯 줄은 지난 10년간 빅뱅이 달려 온 길을 강렬하게 표현해내고 있으며, 빅뱅 10주년을 위해 새롭게 제작된 로고는 지난 10년간 단단해진 빅뱅을 의미하고 있다. 이와 함께 빅뱅과 팬들이 10주년을 함께 기념할 수 있는 사이트도 함께 오픈했다.

YG엔터테인먼트와 빅뱅은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빅뱅의 성장과 함께한 이들, 또 변함없이 빅뱅을 지지해 준 팬들과 다같이 이를 기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앞서 게릴라 콘서트의 개최 계획이 뜻하지 않게 사전 공개되면서 안전상의 우려 등으로 아쉽게 취소된 바 있지만 25일 10주년 기념 사이트 'BIGBANG10' 오픈을 시작으로 그 동안 준비해 온 프로젝트들이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빅뱅은 최근에는 가요계의 트렌드가 됐지만 당시에는 유례를 찾아보기 힘들었던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멤버가 확정되는 과정을 대중에게 공개하면서 화제를 모았고 2006년 8월 19일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후 독보적인 개성과 음악성, 화려한 퍼포먼스 등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얻으며 나날이 발전해 온 빅뱅이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팬들에게 선보일 다양한 프로젝트에 가요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jyn2011@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