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박종권 기자]
2015년 KBS 애니메이션 공모 선정작인 '매직어드벤쳐 - 더 크리스탈 오브 다크'는 사악한 다크와 어둠의 세력들로부터 마법의 세계 매직랜드를 지킬 마지막 희망이 된 마법사 후예들의 이야기다. 흥미진진한 모험 속에서 서로의 부족함을 깨닫고 '조화'를 통해 완성해 나가는 스토리로 배려와 우정으로 서로 믿음을 쌓아나가는 '우리들의 건강한 성장'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한 '매직어드벤쳐 - 더 크리스탈 오브 다크'의 OST는 일찌감치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룹 샤이니의 멤버 '키(Key)'가 완성도 높은 스토리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에 매료돼, 적극적으로 메인 주제곡 보컬에 참여했다. 여기에 업텐션, 카라, 레인보우의 음반과 영화 및 드라마 OST 작업을 해온 'Producer Team MGMZ' 소속 허윤원 음악감독이 참여해 더욱 완성도 높은 OST를 만들어냈다.
이 작품은 2015년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의 가족용 애니메이션 본편 지원사업과 서울산업진흥원(SBA)의 상품화 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국내 대표 출판 유통업체인 ㈜교보문고와 영어교육 전문출판사인 ㈜이퓨쳐가 처음으로 투자한 작품이기도 하다.
힌편, 이번 특별편 방영에 맞춰 어린이날 행사로 5일에는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매직어드벤쳐 특별존이 구성돼, 다양한 캐릭터 상품들 전시와 포토존 등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5, 6일 이틀간 명동 서울애니메이션 센터에서 주최하는 '재미로 놀자' 거리행사에 매직어드벤쳐 특별존이 구성돼, 탈인형과 함께 하는 즐거운 이벤트도 펼쳐진다.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