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이슈] 나영석vs이서진, 라이벌로 만난 찰떡궁합 '예능 동지'

이승미 기자

기사입력 2016-04-18 17:20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예능 동지 이서진과 나영석 PD가 라이벌로 만나게 됐다.

이서진이 노홍철, 김종국과 진행을 맡게 되는 KBS 새 예능 프로그램 '어서옵쇼'가 '나를 돌아봐' 후속으로 편성된다.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방영 중인 '나를 돌아봐'는 29일 종영하며, '어서옵쇼'가 그 자리에 편성, 5월 6일 금요일 9시 30분 첫 방송을 시작한다.

이에 '어서옵쇼'는 동시간대 방송되는 나영석 PD의 tvN '신서유기2'와 대결을 피할 수 없게 됐다.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안재현의 중국 여행기를 담은 '신서유기2'는 19일 tvN go를 통해 웹과 모바일에 먼저 공개되며, 22일부터 tvN을 통해 TV 전파를 타게 된다. '예능 동지' 이서진과 나영석 PD가 이번에는 서로 다른 프로그램을 이끌며 라이벌로 맞붙게 된 것.

특히 나영석 PD와 이서진의 인연은 과거 나PD가 KBS '1박2일'을 연출했을 때부터 시작됐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배우가 아니었던 이서진은 나PD에 의해 '미대형'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시청자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갔다.

나 PD가 KBS를 퇴사하고 tvN으로 이적한 후 두 사람의 우정은 더욱 끈끈해졌다. 이서진은 나영석 PD의 대표 프로그램인 '꽃보다' 시리즈의 시작점이 된 '꽃보다 할배'에서 짐꾼으로 활약했고, 이후 '삼시세끼' 정선편에서도 독특한 예능감을 보여줬다.

뗄레야 뗄 수 없는 예능 동지에서 라이벌로 만난 두 사람, 누가 먼저 웃게 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smlee0326@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