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슈퍼맨이 돌아왔다 추사랑, 기특한 한국어 사랑 "왕할머니 잘 주무셨어요?"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5-01-25 17:57



슈퍼맨이 돌아왔다 추사랑

슈퍼맨이 돌아왔다 추사랑

'슈퍼맨이 돌아왔다' 추사랑이 한국어 사랑을 드러냈다.

25일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엄마 야노시호의 고향집을 방문한 추사랑과 아빠 추성훈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사랑이는 외증조 할머니 댁에서의 하룻밤을 보내고 일어나 "왕할머니 잘 주무셨어요?"라고 아침 인사를 건넸다.

그러나 왕할머니는 아침 식사를 준비하느라 주방과 거실을 왔다 갔다 하며 정신이 없었던 탓에 대답을 해주지 못했다.

이에 사랑이는 왕할머니가 대답을 듣기 위해 계속 "왕할머니 잘 주무셨어요?"라고 물어봤다. 그러자 추성훈은 "한국말 잘 모르시니까 일본어로 '잘 주무셨어요?' 하고 여쩌봐"라며 말했다. 그러나 추사랑은 추성훈의 말이 끝나기도 전에 "싫다"며 한국말이 더 좋다고 밝혀 추성훈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후 추사랑은 다시 한번 한국어로 "왕할머니 잘 잤어요?"라고 물었고, 다행히 왕할머니는 사랑이의 말을 알아듣고 잘 잤다고 대답해줬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추사랑 외증조 할머니는 고기 먹방을 선보인 추사랑을 향해 "맛있어?"라고 한국어로 물어 추성훈을 깜짝 놀라게 했다. 또한 외증조 할머니는 "재미있었어?", "많이 먹어"라는 등 깜짝 놀랄만한 한국어 실력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스포츠조선닷컴>


슈퍼맨이 돌아왔다 추사랑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