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복고여왕' 배슬기, 中 '짠러'로 대륙 접수…최근 물오른 미모 '입이 쩍'

오환희 기자

기사입력 2015-01-07 08:57



배슬기

배슬기

가수 겸 배우

배슬기가 중국에서 신곡을 발표하고 본격적으로 대륙 진출에 나서 관심을 모은다.


배슬기는 지난해 12월 26일 첫 중국 싱글 '짠러'(贊了)를 발표했다.SNS에서 사용되는 '좋아요'를 뜻하는 '짠러'는 복잡한 생각은 버리고 즐기며 살자는 내용의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리듬, 안무가 인상적인 댄스곡이다.

특히

배슬기의 명량하고 상큼 발랄한 매력이 중국인들의 인기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실제로 '짠러'는 중국 주요 차트에서 상위권을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사실

배슬기는 이미 수년 전부터 중국에서도 사랑을 받았다. 과거 SBS 예능 프로그램 '연애편지'에 출연한 것이 그 이유.

배슬기는 해당 프로그램에서 '복고댄스'로 주목 받았고 중국에서도 프로그램이 히트하면서 현지 한류 팬들에게 '복고여왕'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이후

배슬기는 2014년 중국 최고의 히트곡인 가수 젓가락형제의 '작은 사과' 뮤직비디오에 여주인공으로 출연해 다시금 화제가 됐다.

뮤비에서 그는 섹시하면서도 발랄한 분위기로 포인트 안무를 춰 중국인들에게 제대로 얼굴을 알렸다.


배슬기는 계속해서 중국 PPTV에서 방송 예정인 '여왕파티'에도 출연하는 등 중국 활동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스포츠조선닷컴>


배슬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