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손승연 신곡 '살만해졌어', 주요 음원차트 톱 5 진입. '미친 보컬' 통했다!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4-04-02 09:26



'보컬 디바' 손승연의 신곡 '살만해졌어'가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 첫 날 주요 음원사이트 상위권에 올랐다.

'살만해졌어'의 음원은 지난 1일 정식으로 음원이 공개된 후, 싸이월드에서는 2위, 벅스와 소리바다, 네이버, 다음에서는 각각 3위와 4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에 올랐다.

또 2일 오전 8시 현재 벅스뮤직, 소리바다, 다음 뮤직 등 3개 차트에서 모두 4위를 기록하며 최상위권인 5위권 이내에 안착하고, 멜론 6위를 비롯해 싸이월드 뮤직 8위, 엠넷 뮤직 13위 등 음원 강자들이 다수 포진된 차트에서 데뷔 2년차 신인 가수로서 이례적인 기록을 내고 있다.

특히 이 곡은 연인과 헤어진 아픔과 이를 치유하는 과정을 담담하지만 섬세하게 묘사한 가사와 손승연의 깊어진 감성,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이별이라는 보편적인 주제를 많은 대중들의 공감으로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살만해졌어'는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프로듀서인 물만난물고기가 작사, 작곡한 노래로 빈티지한 피아노 사운드로 표현한 알앤비 발라드 곡이다. 미니멀한 사운드는 손승연의 보컬리스트로서의 힘을 강조하며 가사와 멜로디의 몰입도를 높인다.

또 '살만해졌어'는 정식 음원 공개 전 '이별 후 그 사람을 잊었다고 생각한 순간'이라는 주제로 시민 500명의 인터뷰를 담은 뮤직비디오를 통해 이미 누리꾼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기도 했다.

한편 손승연은 '렛잇고' 커버 영상으로 미국의 '엔터테인먼트 위클리'紙와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http://www.ryanseacrest.com/) 에서 뽑은 베스트 커버영상 톱 10에 올랐으며, 특히, 라이언 시크레스트닷컴에서는 세미 파이널까지 진출하며 전 세계인들에게 탁월한 가창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손승연은 1일 선공개한 '살만해졌어' 와 자신이 보여줄 색다른 곡들이 담긴 미니 앨범을 오는 4월말에서 5월초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