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뮤지컬배우 임태경, 새 앨범 'All This Time', 한일 동시 발매

김형중 기자

기사입력 2014-02-02 16:20


◇뮤지컬배우의 임태경이 새 앨범 '올 디스 타임(All This Time)'. 이미지제공=떼아뜨로

뮤지컬배우 겸 가수 임태경이 새 앨범 '올 디스 타임(All This Time)'을 오는 3월 5일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임태경이 출연했던 뮤지컬의 주요 곡들이 담겨있다. 뮤지컬 '몬테크리스토'의 삽입곡 '세월이 흘러(All This Time)'를 비롯해 2006년 일본에서 공연했던 뮤지컬 '겨울연가'의 대표곡 '처음부터 지금까지', 창작 뮤지컬 '베르테르'의 '발길을 뗄 수 없으면', 그리고 영화 '시네마 천국'의 삽입곡인 '러브 테마' 등 총 6곡이 실린다. 특히 한국에서 뮤지컬 '몬테크리스토'와 '지킬 앤 하이드' 등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의 신곡을 임태경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임태경이 직접 앨범 프로듀싱을 맡아 타이틀로 선곡한 '올 디스 타임'은 '몬테크리스토'의 여주인공 메르세데스가 지나간 시간 속에서 변해버린 사랑을 안타까워하는 마음을 담은 곡이다. 지난해 여름 몬테크리스토 백작으로 열연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곡에 대한 깊은 이해를 담아 임태경만의 특별한 감성으로 재탄생시켰다.

이번 앨범 발매는 지난해 4월 일본 도쿄에서 열린 'K-뮤지컬 스타 콘서트'를 통해 임태경의 무대를 처음 접한 일본 와타나베 음악출판사의 적극적인 러브콜로 성사됐다. KBS '불후의 명곡'에서 함께 호흡을 맞춰온 장지원 음악감독이 전곡 편곡과 뮤직 디렉팅을 맡아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