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美 빌보드 비즈, "나인뮤지스, 해외 한류 안티의 생각까지 바꿔" 소개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3-07-27 16:08



미국 빌보드 차트의 매거진 격인 빌보드 비즈가 나인뮤지스를 소개하여 화제다.

빌보드 비즈의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Jeff Benjamin)은 25일 홈페이지에 나인뮤지스의 다큐멘터리 영상 리뷰와 함께 나인뮤지스에 대한 칼럼을 올렸다.

나인뮤지스의 다큐멘터리 '스타제국의 나인뮤지스(9 Muses of Star Empire)'는 BBC채널과 중국 국제영화제에서 소개된 적이 있어 전세계 팬들이 접할 수 있었던 영상이다. 나인뮤지스가 연습생 시절부터 데뷔 때까지를 촬영한 영상으로 잦은 멤버 교체와 힘든 역경을 겪으면서도 꿋꿋이 꿈을 향해 도전한 멤버들의 모습이 담겨 있어 감동을 자아낸다.

빌보드 비즈는 영상의 리뷰를 소개하면서 나인뮤지스의 최신곡 '와일드(WILD)'가 5월 케이팝(K-pop) 핫 100차드 18위까지 올라 나인뮤지스의 위상, 더 나아가 한류의 위상을 북미까지 떨쳤음을 밝혔다. 또한 이런 나인뮤지스의 노력으로 한류를 싫어하는 해외 안티들의 생각까지 바꾸게 만들었다고 밝혀 나인뮤지스의 멤버들이 얼마나 열심히 꿈을 위해 노력하고 힘썼는지를 강조했다.

한편 나인뮤지스는 최근 해군 부대 초청 공연을 통해 육군, 공군, 해군 삼군 부대에서 모두 공연을 펼친 최초의 걸그룹이 되어 진정한 군통령의 입지를 단단히 굳힌 바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