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현중이 지난 8일 중국 성도에서 개최된 '모바일 음악 시상식(MIGUHUI AWARDS)'에서 '최고 인기 해외 가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걸륜, 장소함, 범위기, 용조아, 이우춘 등 중화권 톱스타들이 총 출동한 이번 시상식의 분위기가 무르익을 무렵, 진행자들이 '최고 인기 해외 가수상' 수상자로 김현중을 호명했다. 당시 현장에 모인 약 3만 명의 관객들은 일제히 김현중을 연호하며 기쁨을 함께해 김현중이 중국에서 인기의 중심에 서 있음을 입증했다.
김현중은 "좋은 상을 받으면서 한 해를 뜻 깊게 마무리하게 돼서 기쁘다"라며 "많은 사랑 보내주신 중국 팬 여러분들께 감사 드리며,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벅찬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날 시상식은 중국 모바일 음악 사이트 등에서 생중계 됐으며, 호남 위시, 동방 위시, 북경 TV 방송 등 방송매체와 북경 조간 신문, 북경 청년보, 신경보, 경화시보 등 중국 5대 신문 및 잡지사 등 유력 언론 매체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됐다.
현지 언론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서도 입증됐듯 전 세계적으로 한류 열풍이 일고 있는 현재, 김현중은 중국에서 한국 아티스트 중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다" 라면서 "타 한류스타들과는 차별화 된 '김현중다운' 매력과 팬들과의 적극적인 소통 방식으로 한류를 선도하고 있어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스타로 꼽힌다" 라고 현지 분위기를 전했다.
모바일 음악 시상식은 새해 첫 날인 2013년 1월 1일 중국 사천 위성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김현중은 오는 12일 일본에서 첫 번째 정규 앨범 '언리미티드(Unlimited)'를 발매할 예정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