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부터 19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콘텐츠 IT 전시회 '에스. 엠. 아트 엑시비션(이하 SM 전시회)'이 열린다. 이번 전시회에는 SM과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주)가 콜라보레이션한 'S.M 모션 위드 캐논'이란 아이템이 준비돼 관심을 끈다. 'S.M 모션 위드 캐논'은 관람객이 직접 슈퍼주니어-M '태완미', 소녀시대 '소원을 말해봐' 뮤직비디오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는 체험 아이템이다. SM에서 한국 최초로 자체 개발, 보유한 '플로-모션' 촬영 기법인 'S.M 모션'을 통해 한층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을 전망.
'S.M 모션'은 수십~수백 대의 카메라를 일정한 궤도로 설치해 동시 촬영한 뒤 정지 화면들을 1초에 24프레임으로 이어붙여 피사체가 다양한 각도에서 보여지도록 만든 '플로-모션' 촬영 기법이다. SM 소속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에 활영된 바 있으며 15일 첫 방송되는 SBS 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S.M 모션 위드 캐논'에는 캐논 'EOS 5D 마크2' 카메라 70여 대가 투입돼 스케일을 더했고, 'S.M 모션' 기법으로 참가자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세심하게 잡아내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만날 수 있어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