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FPS '솔저오브포춘', 새로운 랭킹시스템 선보여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2-01-26 17:23


CJ E&M 넷마블은 쾌감액션 FPS '솔저오브포춘 온라인'의 새해 첫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끼리 본격적인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랭킹 시스템을 26일 선보인다.

새롭게 추가되는 랭킹 시스템은 '급상승 랭킹'과 '스킬별 랭킹' 등 2가지로, 기존의 전체 누적랭킹순위보다 세분화돼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명예욕을 자극하고 신규 랭킹에 도전하는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우선 급상승 랭킹 시스템은 하사관, 위관, 영관 등 각 계급을 대상으로 전일 대비 게임랭킹 상승폭이 가장 높은 순서대로 10000명까지 표기된다. 매일 업데이트되는 랭킹 순위는 계급별 최고 상위 3위까지 금, 은, 동메달로 구분되어 명예의 전당에 올라가게 된다.

스킬별 랭킹 시스템은 전체 성적이 아닌 헤드샷, 너트샷, 개머리판, 발차기, 나이프 등 총 5분야의 성과가 좋은 이용자 1~10위가 노출된다. 전체성적은 낮아도 각 분야에 특화된 능력을 가진 이용자들에게 해당 스킬의 달인임을 인정해주고 또 다른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랭킹시스템 업데이트를 기념해 '도전! 급상승 랭커' 이벤트가 열린다. 오는 31일부터 2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매일 하사관, 위관, 영관 등 계급 구간별 급상승 랭커(1위~3위)가 되면 자동으로 참여되며, 랭커에 등록된 횟수에 따라 아이패드2, 넷마블캐쉬, 게임머니, 아이템 등 경품이 추첨을 통해 지급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