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두니아' 유노윤호-정혜성, 워프홀 삼각 수수께끼 풀었다 '충격'

남재륜 기자

기사입력 2018-08-13 07:41 | 최종수정 2018-08-13 07:41



[스포츠조선 남재륜 기자]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 유노윤호-정혜성 등 남은 멤버들이 워프홀의 삼각 수수께끼를 풀었다. 이들은 이근의 동굴에서 그가 두고 간 생존일지와 아이템 속 단서를 조합해 '나무-죽음-부활'이라는 워프홀의 비밀을 밝혀낸 것.

현실 세계로 워프 된 이근이 실종자 무사귀환 기자회견장에서 권현빈-미주에게 워프홀의 패턴에 대해 고백하는 모습과 행방불명 된 딘딘이 K와 의문의 남자 오광록에게 끌려가는 모습까지 '두니아'와 현실세계를 오가는 흥미진진한 전개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12일 방송된 MBC 언리얼 버라이어티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기획 박정규 / 연출 박진경 이재석 권성민, 이하 '두니아') 11회에서는 멤버들이 워프홀의 수수께끼를 풀어내며 '두니아'의 비밀에 한 발짝 다가간 모습이 공개됐다.

지난주 '두니아'에 새로운 워프홀이 열렸고, 권현빈-미주-이근이 현실세계로 워프 되며 '두니아' 탈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특히 가장 먼저 워프홀이 열리는 장소를 찾아간 이근의 모습은 그가 어떤 비밀을 알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의구심을 갖게 만들었다.

'두니아'에 남겨진 멤버들은 이근의 동굴을 다시 찾아가 팀을 나눠 워프홀에 대한 단서를 찾기 시작했다. 이근의 동굴은 누군가 먼저 다녀간 듯 엉망진창이 되어 있었는데, 정혜성은 K의 짓이라는 직감을 하고 무전기가 위치추적기라는 사실을 알았다. 이어 워프홀이 나타나기 전 정혜성이 무전기를 통해 K로부터 워프홀의 위치를 듣는 모습이 공개되며 과연 그녀가 숨기고 있는 진실은 무엇일지 궁금증을 더했다.

그런 가운데 멤버들은 이근의 동굴에서 그가 남기고 간 생존일지와 각종 아이템들을 찾아냈다. 이근의 생존일지에는 그와 함께 있었던 '병철'이라는 친구가 유노윤호처럼 죽었다 부활한 사실과 알 수 없는 숫자들이 적혀 있었다. 멤버들은 생존일지 속 내용과 숫자들이 수수께끼라는 것을 파악하고 풀기에 나섰고, '나무 에너지가 빛나면 시신이 부활한다' 한다는 정보를 얻었다. 이는 유노윤호의 부활과도 맞아떨어지며 시청자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한슬과 오스틴 강은 생존수영을 배우던 곳에서 이근의 목걸이와 가방을 발견했다. 목걸이에는 이근과 K의 사진이 있었고, 가방에는 카세트 플레이어와 게임 컨트롤러 등이 들어 있었다. 유노윤호가 주운 테이프 속에는 K와 어떤 남자의 대화가 녹음되어 있었다. 대화 속 K가 "문까지 가는 건 시간문제에요"라는 말에 '문'이 워프홀을 의미한다는 것을 유추해냈고, 이들은 나무가 에너지를 다하면 충전을 위해 워프홀이 열린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현실세계로 워프 된 권현빈-미주-이근은 실종자 무사귀환 기자회견을 열었고, 기자들에게 '두니아'에서 있었던 일들을 공개했다. 그러나 기자들은 그들의 말을 믿지 않았다. 갑자기 조영구가 나타나 쟁반 퀴즈, 고요 속의 외침 등 게임을 진행해 기자회견 현장은 아수라장이 됐다. 이근은 자신을 의심하는 권현빈-미주에게 "나무가 에너지를 소비하게 되면 워프홀 통해서 에너지 충전하는 거야"라며 자신이 알고 있는 워프홀의 패턴과 K의 컨트롤러를 훔쳤다는 사실을 고백했다.


그 순간 정체불명 남자들이 기자회견장을 습격해 권현빈-미주-이근은 위기에 빠졌고, '두니아' 멤버들은 신비의 나무를 찾아 나서며 이들이 또 어떤 비밀을 밝혀낼지 기대를 끌어올렸다. 또한 쓰러진 딘딘이 K와 의문의 남자 오광록에게 끌려가는 모습까지 공개되며 과연 딘딘의 운명은 어떻게 될지, 오광록은 과연 누구일지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신비의 나무와 워프홀의 패턴, K의 컨트롤러, 의문의 남자 오광록까지 하나둘 드러나는 수많은 단서들이 멤버들의 생존에 어떤 영향을 줄지, 남은 멤버들이 '두니아'의 비밀을 밝혀내고 현실 세계로 돌아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두니아'를 본 네티즌은 "워프홀의 수수께끼 풀기! 대박 흥미진진!", "유노윤호 부활의 비밀도 밝혀졌네! 신기!", "조영구가 여기서 왜 나와~ 빵 터짐", "두니아랑 현실세계랑 교차되니 더 재밌네~", "워프홀 수수께끼도 풀고 추억도 소환까지! 꿀잼", "오광록 등장에 소름~ 딘딘은 어떻게 되는 건가?", "진심 너무 궁금하다!! 다음주도 본방사수!"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두니아'는 가상의 세계 두니아에 떨어진 이들이 만들어가는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담는다. 기존의 관찰, 리얼 버라이어티의 흐름을 거꾸로 뒤집은 '언리얼 버라이어티(Unreal variety)'로, 유노윤호-정혜성-루다-권현빈-샘 오취리-돈스파이크-구자성-한슬-오스틴 강-딘딘-박준형-러블리즈 미주가 함께한다.

sjr@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