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다가올 여름 휴가철과 방학을 앞두고 답답한 눈매를 개선하고 시원한 눈매를 살려주는 눈 성형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 특히 눈 성형은 작은 변화만으로도 큰 이미지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남녀노소 연령대를 불문하고 가장 선호하는 성형수술 중 하나로 꼽힌다.
선천적으로 양쪽 눈의 크기나 길이가 다른 모습을 교정할 수 있고 자주 쓰는 눈에 따라 양쪽 눈의 라인이 달라지는 경우, 쌍꺼풀 테이프 또는 액을 오래 사용하여 후천적으로 짝눈 증상이 생겼다면 쌍꺼풀 수술 후에도 라인 조절이 가능한 라인조절 쌍꺼풀로 짝눈교정이 가능하다. 더불어 듀얼트임으로 눈의 바깥쪽 가로 길이와 세로 길이를 동시에 넓혀 눈을 시원하고 크게 만들어 줄 수 있다.
아이디성형외과 최재호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트임성형은 개인 별 원하는 성형의 필요성에 따라 다양한 니즈를 수용할 수 있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성형 법 중 하나다. 듀얼트임의 경우 더욱 확실한 눈의 이미지 변신이 가능함과 동시에 적은 부기와 통증으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며 가장 큰 장점은 '다시 붙을 걱정이 없다'는 것이다"며, "단순하게 눈 바깥 부분의 피부만 절개하는 단순 트임의 경우 다시 붙어 재발할 확률이 높은데, 눈 안쪽의 결막 부위까지 완전히 절개하고 피부를 다시 붙어버리게 하는 조직들을 말끔하게 제거하면 눈꼬리 부분을 골막에 단단히 고정하게 되어 재발현상이 크게 줄어든다"고 말했다.
하지만 눈의 모양을 보다 빠르고 편하게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수술법들이 도입되고 있는 가운데, 자신의 눈매와 맞지 않는 무분별한 트임성형은 피하는 것이 좋다. 본인의 눈의 특성과 콤플렉스에 맞춰 자연스러우면서도 뚜렷한 눈매교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사전 탐색하고, 눈의 구조와 모양에 대한 이해가 깊은 성형외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