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정한 학생 최고수는 나야 나~!'
이 가운데 학생 최강부 우승자에게는 '스포츠조선 대표이사상', 초등 최강부와 고등부, 중등부 우승자에게는 'KAIST 총장상'이 수여된다.
경기 방법은 총 호선에 덤 6집 반이며, 참가신청은 (재)한국기원 홈페이지에서 오는 31일 오후 5시까지 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참가자에게는 기념품, 중식이 제공된다.
당당하게 실력을 겨루며 바둑을 즐기는 축제의 장답게 BAP, NCT, 나인뮤지스 등 인기그룹이 출연하는 화려한 축하공연과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행사 당일 오전 8시30분부터 매 30분 간격으로 동탄 SRT역에서 대회장까지 셔틀버스도 운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하면 된다. (02)3407-3842
이번 대회는 11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동탄 세계 바둑 컴플렉스 건립 예정지 일원에서 펼쳐지는 2017대한민국 바둑대축제(화성시, 한국기원 주최)의 주요 행사 중 하나로 열린다.
역대 최고의 바둑 페스티벌로 평가받는 2017대한민국 바둑대축제는 전국 학생바둑대회를 비롯해 한중 친선 바둑교류전, 전국아마바둑대회, 유치부바둑축제, 라이벌 대결, 바둑TV배 챌린지 매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부대행사로 지역특산 홍보전, 한국기원 70년사 전시, 푸드트럭 이벤트, 화성시코리요 팀과 함께 하는 180인 다면기 등도 열린다. 경기도 화성이 바둑 열기로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