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임원 연임제한 폐지X국가스포츠위원회 설립" 대한체육회 고문회의 개최

전영지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07-15 15:49


"임원 연임제한 폐지X국가스포츠위원회 설립" 대한체육회 고문회의 개최

"임원 연임제한 폐지X국가스포츠위원회 설립" 대한체육회 고문회의 개최

대한체육회가 체육계 원로들로 이뤄진 고문 간담회를 개최하고 체육계 현안을 논의했다.

대한체육회는 1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제4차 대한체육회 고문 간담회를 개최하고 파리올림픽 준비상황 및 국가스포츠위원회 설치, 정관 개정 등 현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선 파리올림픽 출전 선수단 규모 축소로 성적이 하향된 사유와 대책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이뤄졌다. 대한체육회 고문들은 문제 해결을 위해 학교체육의 정상화, 지방체육회의 재정 안정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피력했고, 학생선수들이 학업과 운동을 병행할 수 있도록 현재 시행 중인 최저학력제, 출석인정 결석 허용일수 등의 정책을 현장 상황에 맞도록 개선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 지방체육회의 재정 안정을 위한 국고지원 확대 방안 모색과 함께 대한체육회가 이사회, 대의원총회를 통해 의결 후 문체부에 승인을 요청한 '체육단체 임원 연임 제한 폐지' 정관 개정에도 공감대를 형성했다. 체육계 원로들은 체육정책의 근본적 변화와 행정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15개 부처에 흩어진 체육업무를 하나로 통합한 새로운 거버넌스인 국가스포츠위원회 설립의 필요성을 인정하고 적극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에, 대한체육회는 체육계 현안에 대해 주무 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를 포함한 정부 및 체육계 인사들 간 소통의 장을 만들어 직면한 문제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추진키로 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