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스포츠안전재단, 스포츠안전연구위원회 워크숍 성료

노주환 기자

기사입력 2018-12-20 17:43


사진제공=스포츠안전재단

스포츠안전재단이 19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제2회 스포츠안전연구위원회' 워크숍을 열었다.

스포츠안전재단 김준수 사무총장 및 스포츠안전 등 관련분야 교수, 산업전문가 및 교육 강사 등 15명이 참석했다.

지난 9월 스포츠안전과 관련된 이슈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주기적으로 논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위원 위촉을 통한 첫 번째 위원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연구위원회는 스포츠안전 전문성 확대 및 정책적 방향성 제시, 산학연 기반 스포츠안전 발전체계 등을 확립하기 위해 명확한 목표 설정 및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해 자유토론 형식으로 논의했다. 재단은 '스포츠행사 안전점검과 법 개정'이라는 주제 발표가 있었는데 올해 처음 재단과 YMCA에서 전국 주요체육행사 40여 곳을 대상으로 합동 안전조사단을 꾸려 점검을 실시한 결과를 공유했다.

김준수 사무총장은 "오늘 함께 자리한 위원들이 주축이 돼 향후 스포츠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정책이슈 등을 지속적으로 공유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포츠안전연구위원회는 앞으로 실무위원회를 발족해 위원장을 포함한 위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연 4회 정기 토론회를 열어 각종 스포츠안전 주요현안에 대한 주제 발표 및 논의, 위원회 발전을 위한 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 이어갈 방침이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