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국민체육진흥공단, 서울올림픽 30주년 기념 '국민건강 걷기대회' 개최

김가을 기자

기사입력 2018-08-31 16:32



1988년 서울올림픽 30주년 기념 걷기 대회가 열린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9월 15일 오전 9시부터 3시간 동안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서울올림픽 30주년 기념 '국민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국민건강 걷기대회'는 1988 서울올림픽의 영광과 성과를 기억하고,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는 취지의 행사다. 공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며 (재)대한걷기연맹과 국제걷기연맹이 공인하는 대회이다.

이번 걷기대회 코스는 올림픽공원에서 가장 아름다운 9경(景)을 따라 서울올림픽 야외 조각 작품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조재기 공단 이사장은 "올림픽공원의 초가을 정취를 만끽하고, 걷기를 통해 건강도 챙길 수 있는 기회다. 또한 국민체력100 무료체력 측정, 태권도와 리드믹 요가 시연, 초청가수 공연 등 즐거움도 얻을 수 있도록 이번 대회를 주최한다"고 말했다.

걷기대회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초중고 및 대학생은 일반시민과 함께 걸으며 환경정화 운동을 하면 4시간의 봉사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걷기대회 참가 후 완보증 소지자는 소마미술관 올림픽 조각프로젝트-Post88전을 대회 당일부터 전시종료 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참가신청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걷기연맹에 문의 가능하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영상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