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유소년 승마지도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김가을 기자

기사입력 2018-08-02 11:16



한국마사회는 9월 6일까지 2018년 유소년 승마지도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원서를 접수한다.

교육생은 서류심사와 실기평가 및 면접을 통해 합격자를 최종 선발한다. 모집인원은 총 10명이며 교육 기간은 10월 10일부터 12월 1일까지 약 2개월이다. 교육은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한국마사회 승마교육담당에서 시행된다.

지원 자격은 교육 시작일 기준 미취업 상태에 있는 자(고용보험 미가입자), 일정 수준 마필기승 가능자(구보이상) 등이다. 교육 기간 동안 교육비는 전액 국가지원 되고, 숙식 및 월 20만 원의 훈련수당이 별도 제공된다.

교육내용은 마술학, 유소년 승마지도법, 아동 심리학, 마사실습 등 유소년 전문 승마교관 양성에 특화된 것으로 이론 및 실습을 모두 포괄한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승마장, 말 조련 업체, 말 목장 등 말산업체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는 올해 상반기 말산업 분야의 유망 직종인 말조련, 승마 지도, 재활승마, 말 관리 4개 분야에 대한 말 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설·운영 중이다. 이번 '유소년 승마지도 과정'은 말산업 현장의 채용수요가 많은 유소년 전문 승마지도 교관을 양성 및 배출하는 교육과정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낙순 마사회장은 "성별, 나이, 경력을 초월한 현장맞춤형 인재를 양성해 앞으로도 말산업체의 구인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 확인과 접수는 말 산업 정보 포털 호스피아에서 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한국마사회 승마교육담당으로 하면 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