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 용품 메이커 (주)동승통상(요넥스 코리아)이 2015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이 제도는 2011년부터 매년 실시돼 공신력 높은 평가로 자리잡고 있다.
동승통상이 이번에 CCM 인증을 획득한 것은 스포츠 업계와 동종업계 최초다. 동승통상의 요넥스 코리아는 배드민턴 용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면 골프와 정구 관련 용품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요넥스 코리아는 내년부터 골프 용품을 판권 위탁에서 본사 직영 판매 체제로 개편해 골프 용품에 대한 대중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소비자 정보제공과 불만관리 항목을 평가하는 CCM 운영 부문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동승통상의 설명이다.
동승통상의 대표적인 CCM 운영 방식으로 고객 패널단 운영을 들 수 있다. 고객 패널단으로부터 상품, 서비스, 마케팅 등에 대해 소비자 불만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받고 검토해 이를 경영활동에 반영하고 있다.
또 요넥스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라켓렌탈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입하기 전 자신에게 잘 맞는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도다.
동승통상은 "이외에도 서비스 품질관리와 고객 보호 부문에 전문인력을 강화했으며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보다 친근하게 소통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승통상 김철웅 대표는 "앞으로 제대로 된 제품을 만들어 국민 생활체육 확산과 건강 증진에 힘쓰겠다는 기본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