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10일 세계시각장애인경기 'D-30 성공다짐' 대회

전영지 기자

기사입력 2015-04-07 15:57


2015서울세계시각장애인경기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손병두)는 10일 오후 여의도공원 물빛무대에서 D-30 성공다짐 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 선수대표와 자원봉사자, 조직위 임직원 및 시민 30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성공 다짐 선서식을 갖고 대회의 성공 개최를 결의할 계획이다.

10일 오후 5시 30분부터 사전 영상 상영, 현장 붐업 경품 이벤트가 진행되며 오후 7시부터 공식행사가 시작된다. 손병두 조직위원장의 환영사에 이어 성공다짐 선서, 풍선 및 종이비행기 날리기 행사가 이어진다. 시각장애인으로 구성된 세계유일의 체임버 오케스트라인 하트 체임버 오케스트라와 소프라노 강혜정, 바리톤 오주호의 환상적인 협연도 예정돼 있다.

성공 다짐 대회 외에도 현장에서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속에 하나 되는 이벤트와 스포츠, 문화 행사를 준비했다. 비장애인이 눈을 가리고 시각장애인이 되어보는 시각장애 체험, 소원을 적어 위시트리에 거는 블라인드 메모 행사, 축구, 골볼 등 시각장애인 스포츠 종목 체험 코너 등이 마련된다. 체험부스의 참여를 유도하는 스탬프 랠리를 운영해, 스탬프를 모두 모은 참가자에게는 '탐앤탐스' 커피를 증정한다.

현장에서 대회공식 사진 기록단 '빛으로사진단'의 작품도 스틸 영상으로 첫 공개된다. 4명의 시각장애인으로 구성된 '빛으로사진단'은 신미식 사진작가의 지도로 세계 최초의 국제경기대회 시각장애인 사진기록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