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체육인재육성재단-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업무협약

전영지 기자

기사입력 2014-05-19 20:43



체육인재육성재단과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송강영 체육인재육성재단 이사장(사진 오른쪽)과 김영석 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사무총장은 16일 오후 3시 서울 송파구 방이동 체육인재육성재단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인적, 물적 지원 및 교류에 합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체육인재의 역량 계발을 위한 이론과 실무 교육 프로그램 제공, 공공시설을 활용한 공익 프로그램 추진 및 체육인재의 공익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체육인재의 전문성 배양, 사회공헌 활동 제고와 더불어 지역 공공체육시설의 체육인재 확충 및 이를 통한 지역 스포츠 시설의 경쟁력 향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송강영 이사장은 "우리 재단이 추구하는 인재상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 스포츠에 대한 가치를 내재화하고 윤리의식을 갖춘 사람이다. 체육인재들에게 공공체육시설 운영과 관련된 실무교육과 사회공헌 활동 기회를 제공해, 재단이 추구하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기초를 다지는 한편, 지역 공공체육 및 사회공헌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업무협약의 의의가 크다"고 평가했다.

2007년 설립된 체육인재육성재단은 은퇴선수, 스포츠행정가, 학교운동부 지도자, 국제심판, 여성 스포츠리더 등 체육분야의 다양한 직종에서 활동하거나, 취업을 준비중인 체육인재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 취업지원, 미래의 스포츠스타를 꿈꾸는 체육영재를 양성하는 등, 체육인재 육성을 전문으로 하는 공공기관이다.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은 경기도 및 수원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체육문화시설을 제공, 지방체육 진흥을 주목적으로 설립된 기관으로, 월드컵경기장 운영, 종합스포츠센터 및 축구발전 및 이를 활용한 공익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전영지기자 sky4u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