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아우디 코리아, 대한스키협회 공식 후원

박찬준 기자

기사입력 2013-12-26 15:54


사진제공=세마스포츠

세마스포츠마케팅(대표이사 이성환)은 아우디 코리아(대표 요하네스 타머)와 대한스키협회가 2014~2015시즌 연간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우디 코리아는 동계 스포츠 핵심 종목인 대한스키협회 산하 5가지 종목(알파인, 스노보드, 스키점프, 크로스컨트리, 프리스타일) 후원을 통해 설상 종목 경기력 향상 및 대중화 지원에 나선다. 특히, 아우디 코리아의 이번 후원 활동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종목 중 절반 이상의 메달이 걸려있는 스키에서 한국 선수의 메달 확보를 향한 유망주 육성이라는 목적 아래 수입차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아우디 코리아는 대한스키협회에서 주관 및 주최하는 모든 대회의 공식 후원사로서 대회장 및 각종 홍보물과 선수 경기복에 아우디 로고를 부착하게 된다. 또한 아우디 코리아와 협회가 함께 주최하는 알파인 스키 대회도 후원 기간 중 1회 개최할 예정이다.

아우디 코리아 요하네스 타머 대표는 "아우디는 독일스키협회 공식 후원사로 30년 가까이 활동하는 등 전 세계 겨울 스포츠 육성에 앞장 서 왔다"며 "이번 대한스키협회 후원을 계기로 국내서도 겨울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하는 동시에 겨울 스포츠가 열리는 현장에서 아우디의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의 진가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아우디는 전 세계 겨울 스포츠 종목에 대해 가장 왕성한 후원 활동을 펼치는 기업이다. 국제스키연맹(FIS) 및 전 세계 15개국 알파인 국가 대표팀 공식 후원사로 활동해 왔으며 2013년 FIS 스키월드컵의 공식 후원사이자 2015년과 2017년 알파인 스키 세계 선수권 대회의 공식 후원사로도 활동 할 예정이다. 또한, 후원하고 있는 노르딕 복합경기 종목에 출전하는 스키점프 선수들에게 풍동실험실 내에서 훈련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