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말 타고 치료 받는다…렛츠런파크 부경, 재활승마 강습생 모집

박상경 기자

기사입력 2025-03-07 06:32


[경마]말 타고 치료 받는다…렛츠런파크 부경, 재활승마 강습생 모집
◇사진제공=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장애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재활승마 강습생을 모집한다.

재활승마는 마사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 신체적-정신적 장애를 가진 이들이 말과 함께 활동하며 회복을 도모하는 재활 치료 방법 중 하나다. 말 위에서의 움직임이 평지에서의 걸음걸이와 상당히 유사하기 때문에 걷는 것과 비슷한 신체적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재활승마를 통해 말의 비언어적 행동을 이해하고 말과 교감하기에 심리적 안정에도 도움이 된다.

이번 강습은 1차와 2차로 나뉘어 진행된다. 1차는 3월 말에서 4월 말까지, 2차는 5월 말에서 6월 말까지다. 강습은 매주 토요일, 주 1회씩 6주 동안 진행된다. 강습 프로그램은 승마를 활용한 말 교감과 신체 운동 프로그램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무엇보다 강습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도모한다. 강습반은 강습생 2명과 재활승마 코치, 강습 보조자가 하나의 반으로 운영되고 강습생 1명 당 말 1두로 운영한다. 수업은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승마랜드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만 6세에서 18세 이하의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 보유자(신장 1m80 이하, 체중 70㎏ 미만)다. 재활승마 활동에 문제가 없다는 의사소견서 등 제출서류를 완비하여, 오는 14일 오후 3시부터 이튿날 오후 3시까지 이메일로 신청 하면 된다.

강습은 더 많은 아이들에게 기회를 부여하고자 1, 2순위 선정 기준과 선착순 접수를 함께 적용한다. 1순위는 강습 이력이 없는 신규 신청자이며, 2순위는 이전에 참여했던 강습생 중 강습 횟수가 적은 신청자순이다. 강습 대상자 발표는 15일 오후 6시 말산업 종합포털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