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보령 우주과학경진대회 'HIS 유스' 결선팀, 미국 우주기관 탐방

기사입력 2024-11-18 10:02

[보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보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승한 기자 = 보령(옛 보령제약)은 청소년 우주과학경진대회 '휴먼스 인 스페이스 유스'(HIS 유스) 중·고등부 선발팀이 미국 우주 기관 탐방을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대회는 보령과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청소년 우주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진행했다. 지난 8월 결선을 통해 중·고등부 3개 연구팀이 선정됐다.

선정된 팀은 11일부터 15일까지 미국 항공우주국(NASA), 우주정거장 개발기업 액시엄 스페이스, 달 착륙선 개발기업 인튜이티브 머신스 등을 탐방했다.

매사추세츠공대(MIT) 미디어랩에서 에리얼 에크블로우 아우렐리아 인스티튜트 최고경영자(CEO), 최학수 하버드의대 교수 멘토링을 받는 시간도 가졌다.

충북과학고 2학년으로 구성된 별누리 팀은 "우리가 설계한 실험을 실제 우주정거장에서 구현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면 정말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정균 보령 대표는 "앞으로 더 많은 청소년이 우주에 대한 꿈을 키우고, 미래 우주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양질의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중 초등부 그림 경진대회에서 선정된 작품은 내년 상반기 예정된 액시엄 스페이스의 'Ax-4' 임무에 탑재돼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소개될 예정으로 현재 NASA 검토를 받고 있다고 보령은 밝혔다.

shjo@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