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창원힘찬병원, 업무 절차 표준화 교육 진행…김봉옥 의료원장, 경쟁력 향상 노력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4-10-01 09:05


[스포츠조선 장종호 기자] 창원힘찬병원(병원장 이상훈)은 지난 9월 27일 병원 10층 교육센터에서 부서장들을 대상으로 사업 계획 및 실적 보고 표준화 교육을 진행했다.

조직이 커질수록 여러 협력 기제를 결합해 의사를 조율하는 과정에서 업무 절차 표준화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업무 효율을 높이고 병원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통일된 업무 프로세스 구축이 필요하다.

이에 의료법인 상원의료재단 김봉옥 의료원장(인천힘찬종합병원장)이 사업 계획서와 사업 실적 보고서 작성법 등 실질적인 업무 절차 표준화 지침을 기획, 직접 교육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사업계획서는 목표, 전략, 실행 계획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문서로 병원을 잘 경영하기 위한 일종의 설계도다. 사업 초기의 지침서가 되어주고, 시행착오를 최소화할 수 있는 만큼 사업계획서를 명확히 작성하는 것은 병원 운영의 기초라 할 수 있다.

김봉옥 의료원장은 이날 교육을 통해 사업 계획의 세분화 방법과 실행 방안 및 예산 계획, 목표 대비 실적 분석, 향후 목표 설정 방법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또, 부서별 1대1 지도를 통해 2024년 실적 보고 및 내년도 사업 계획 작성 요령 등을 피드백 하는 시간을 가졌다.

창원힘찬병원 이상훈 병원장은 "조직을 구성하는 핵심 운영 주체인 부서장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유익한 교육이었다"며, "내부 업무절차 기준을 정립하고, 교육 내용을 적극 반영해 병원 경영의 방향성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료법인 상원의료재단에서는 매년 사업 계획을 세우고, 연간 사업 실적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김봉옥 의료원장은 이 과정에서 용어 및 방법을 표준화하고 병원 경쟁력 향상을 위해 창원을 포함한 부산, 강북, 부평 등 전국 힘찬병원 지점을 순회하며 정기적인 교육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창원힘찬병원, 업무 절차 표준화 교육 진행…김봉옥 의료원장, 경쟁력 향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