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펜싱 오상욱·다이빙 김수지 합류"…비자, 2024 파리올림픽 '팀 비자' 선수 명단 공개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4-07-24 09:53


"펜싱 오상욱·다이빙 김수지 합류"…비자, 2024 파리올림픽 '팀 비자…
 ◇팀 비자에 합류한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선수와 다이빙 국가대표 김수지 선수.  사진제공=비자

올림픽 조직위원회(IOC) 결제 서비스 부문 공식 월드와이드 파트너인 비자가 2024 파리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147명의 팀 비자(Team Visa)선수 최종 명단을 공개했다. 한국 대표로는 펜싱 오상욱 선수와 다이빙 김수지 선수가 명단에 포함됐다.

이번 팀 비자 선수명단은 프로그램 역사상 가장 다양하고 큰 규모로 구성됐다. 총 67개 국가에서 147명의 올림픽 및 패럴림픽 선수를 선발했으며, 그 중 패럴림픽 선수는 46명으로 역대 최다 인원이다. 또한 2024 파리 올림픽에 새롭게 추가된 '브레이킹 댄스'까지 포함해 총 40종목을 지원하고 역대 팀 비자 선수 명단 중 여성 선수의 비율이 가장 높은 것이 특징이다. 올해 팀 비자 선수들 중 여성 선수는 80명, 남성 선수는 67명이다.

비자는 팀 비자 프로그램을 통해 2000년부터 전세계 올림픽 및 패럴림픽 출전 선수들에 대한 후원을 지속해 왔다. 선수로서의 성적, 사회 참여도 그리고 비자의 핵심가치인 평등, 접근성 및 포용성의 기준을 기반으로 선정하여, 현재까지 700명 이상의 운동 선수들이 팀 비자의 일원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동해왔다. 재정적 보조 외에도 다양한 교육, 마케팅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비자는 국내에서도 올림픽 열기를 느낄 수 있도록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올림픽이 열리는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비자 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프리주' 마스코트 키링 등 2024 파리 올림픽 공식 굿즈를 선착순 한정으로 증정한다. 또,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남기는 '응원존'과 파리 분위기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프리주 포토존', 국가대표 선수 프레임이 준비된 '포토이즘(PHOTOISM)'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도 운영한다.

파리 올림픽을 직접 찾은 비자 카드 사용자들을 위한 콘텐츠도 준비했다. 이번 올림픽을 위해 새롭게 선보인 어플리케이션 'Visa Go'에는 올림픽 기간 동안 팀 비자 선수들의 활약 등 다양한 독점 콘텐츠가 올라올 예정이다. 또, 지역 상점 및 레스토랑 등 파리에 있는 비자 가맹점의 할인 정보도 제공되며, 필요 시 모바일로 비자 선불카드도 구매 가능하다. 그 외에 로블록스와 '올림픽 월드' 게임을 제작해 온라인으로 다양한 스포츠 활동과 퀘스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패트릭 스토리 (Patrick Storey) 비자 코리아 사장은 "팀 비자에 합류한 오상욱 선수와 김수지 선수를 비롯해, 올림픽 무대를 위해 노력해온 모든 국가대표 선수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림픽 조직위원회의 오랜 파트너사로서, 비자는 이번 올림픽에서도 선수들과 관계사들, 소비자, 그리고 파리의 모든 비자 가맹점들에 안전하고 편리하며, 혁신적인 결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