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테슬라, OTA 업데이트 배포..내비게이션·충전 편의 강화

카가이 기자

기사입력 2024-07-18 16:34

사진제공 : 카가이(www.carguy.kr)


테슬라가 내주 미디어 컨트롤 유닛(Media Control Unit) 업데이트를 OTA로 배포한다. 지난 5일 배포한 2024.26 버전에 이어 약 2주 만에 2024.26.1 버전을 새롭게 내놓은 것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미디어 컨트롤 유닛(이하 MCU)과 오토파일럿 일렉트로닉 컨트롤 유닛(Autopilot ECU)로 나뉜다. MCU는 터치스크린 등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관장하고, 오토파일럿 ECU는 자율주행을 관장한다.



테슬라는 이번 MCU 업데이트를 통해 실내 온도 조절 및내비게이션, 충전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운전자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먼저 실내 온도 조절 기능이다. 테슬라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로운 실내 온도 조절 메뉴를 추가했다. 실내 프리 컨디셔닝, 도그 모드, 겨울철 주행거리 손실을 방지하는 히트 펌프 모드 등이다. 이외에도 운전자가 전화 통화를 시작하면 이를 인지하고 실내 공조의 바람 세기를 낮춰 통화 및 청취가 쉽도록 배려하는 기능이 더해진다.



세부 목적지 탐색 기능을 추가한 내비게이션 인터페이스

다음은 내비게이션 기능이다. 테슬라는 이번 업데이트에서‘세부 목적지 탐색 기능’을 추가한다. 테슬라 내비게이션은 기존까지 친절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목적지로 김포국제공항을 설정하면, 말 그대로 김포국제공항까지 안내하는 게 전부였다. 김포국제공항 국제선 출국장, 국제선 입국장, 제1주차장, 제2주차장 등 세부적으로 안내가 불가능했다.



이럴 경우 테슬라 오너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작동시켜 해결해왔다. 이외에도 ‘고속도로 우회’ 옵션을 추가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테슬라 소유주의 테슬라 내비게이션사용 빈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기대된다.



충전 및 배터리 프리 컨디셔닝 예약에 적용될 새로운 인터페이스

다음은 충전 기능이다. 배터리 프리 컨디셔닝 기능을 업데이트해 충전 편의를 향상한다. 테슬라는 새로 디자인한 메뉴 또는 테슬라 앱을 통해 차량의 충전 및 배터리 프리 컨디셔닝을 예약할 수 있다. 충전 시간 예약 시, 일회성 충전인지, 특정 시간 또는 요일에 반복해서 충전할지 등을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한편, 테슬라는 OTA 업데이트를 통해 끊임없이 차량기능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능도추가하고 있다. 지난 5일 배포한MCU 2024.26 업데이트에서는오랫동안 테슬라 소유주가 염원했던 자녀 보호 모드를 추가한 바 있다. 면허를 딴 지 얼마 안 된 자녀가 테슬라 차량을 운행하는 상황을 대비해 속도 및 가속 제한을 설정하는 기능이다.



서동민 에디터 dm.seo@carguy.kr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