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경마]한국마사회 임직원, 환경 캠페인으로 탄소감축 사회공헌 실천

이원만 기자

기사입력 2024-06-27 13:21


[경마]한국마사회 임직원, 환경 캠페인으로 탄소감축 사회공헌 실천
한국마사회 임직원 환경보호 캠페인 모아서 감탄해 . 사진제공=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지난 6월 19일부터 3일간 임직원들의 사내 환경캠페인 '모아서 감탄해'을 통해 6톤의 폐가전과 500여 개의 잡화를 수거하며 자원순환 활성화에 열을 올렸다.

한국마사회는 탄소중립·녹색성장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일상생활 속 사용하지 않는 자원을 수집 후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폐자원 선순환 캠페인 '모아서 감탄해'를 추진했다. 마사회 임직원 및 관계자 총 193명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3종류의 폐자원(수건·담요 옷·잡화·책 전자제품)을 구분해 수집했다. 이른 폭염에도 줄지어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한국마사회와 E-순환거버넌스는 시원한 음료와 간식, 빙수를 커피차를 통해 증정하며 참여를 독려했다.


[경마]한국마사회 임직원, 환경 캠페인으로 탄소감축 사회공헌 실천
한국마사회 임직원 환경보호 캠페인 모아서 감탄해 . 사진제공=한국마사회
3일간 이어진 캠페인 기간 동안 '수건·담요'품목은 총 165장이 수집되었다. 이는 유기견 보호 기관에 기부되어 유기견 관리 및 동물복지 증진에 활용된다. '옷·잡화·책'품목은 총 368개가 수집되었다. 이 품목은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에 기부 및 판매되어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에 일조할 예정이다. 총 6470㎏이 수거된 '전자제품'품목은 환경부 산하 자원순환 전문기관이자 한국마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E-순환거버넌스'에 전해졌다. E-순환거버넌스는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폐전기·전자제품들을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재활용해 탄소감축 및 환경보호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환경보호와 더불어 동물복지증진, 취약계층지원과 같은 사회공헌 활동으로 확장된 이번 캠페인에 임직원들이 적극 참여해주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마사회는 지속 가능한 환경보호 실천을 이어감과 동시에 다양한 ESG활동을 펼쳐 공기업의 사회적책임을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