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비우자, 채우자"…해남 흑석산힐링축제 27∼28일 개최

기사입력 2024-04-22 16:27

[해남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해남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해남=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치유 숲에서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힐링하세요."

전남 해남 대표적인 산림치유 공간인 흑석산 자연휴양림에서 27∼28일 힐링축제가 열린다.

축제기간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공연,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자연휴양림 곳곳에 숲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어린이 사생대회와 댄스경연대회, 흑석산 가요제 등이 열리며 페이스페인팅, 연 만들기, 뻥튀기 만들기, 솟대체험, 원예테라피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해남의 대표 특산물을 전시·판매하는 농산물 홍보 판매관과 먹거리 장터도 운영한다.

치유의 숲에 마련된 흑돌 산책로 맨발걷기를 비롯해 숲속 멍때리기, 마음껏 소리를 지를 수 있는 메아리존, 숲속 가야금 연주, 티벳네팔 싱잉볼체험 등 특색있는 프로그램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철쭉 군락지를 찾아가는 흑석산 산행 행사도 열려 자연휴양림에서 깃대봉 정상까지 등산코스를 함께 걷는다.

올해로 25회를 맞는 흑석산 철쭉제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주민 주도 축제이다.

해남군 계곡면 흑석산(653m)에 자리한 흑석산자연휴양림은 산림복합 휴양공간이다.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과 전문 산림교육 등을 운영하는 해남의 대표 산림휴양지이다.

피톤치드가 풍부한 참나무 군락지를 따라 치유의 숲이 조성돼 있고 치유센터와 치유정원, 숲속놀이터, 유아숲체험원, 장미정원 등이 조성돼 있다.

군 관계자는 22일 "아름다운 흑석산자연휴양림에서 열릴 축제에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chogy@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