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장종호 기자] 멘탈헬스케어 전문기업 이지앤웰니스(강민재 대표)가 오는 4월 18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EAP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된 'EAP 컨퍼런스'는 심리학 및 정신건강의학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은 '대한민국 직장인을 위한 위로'를 주제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신영철 박사가 진행한다. 10년 이상 강북삼성병원 기업정신건강연구소 소장을 역임했던 신영철 박사는 수 많은 조직과 각 분야의 직장인을 치료하고 연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 시대의 직장인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유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으로는 현대경제연구원 전문교수인 이민영 교육학 박사가 '우리는 왜 출근하기 싫은가'라는 주제로 HRD특강을 진행한다. 약 20여년간 대학과 기업을 넘나들며 일터에서 발생하는 학습에 대해 연구한 이민영 박사는 조직이 원하는 인재와 인재가 바라는 조직간의 조화를 이루고, 구성원의 내적 동기를 높여나갈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에는 이지앤웰니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EAP서비스와 솔루션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스도 운영된다.
이지앤웰니스 강민재 대표는 "EAP서비스가 마음이 아파야만 이용하는 서비스가 아니라 개인적인 성장, 조직 내 소통, 리프레시를 할 수 있는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 될 수 있는 보편적이고 다원적인 서비스로 기능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컨퍼런스 참가 신청은 EAP에 관심 있는 조직 담당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다. 신청은 이지앤웰니스 법인홈페이지에서 QR코드 방식으로 등록하면 된다. 사전 등록한 참가자에게는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