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경륜·경정>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 하반기 광명스피돔 현장 안전점검 시행

이원만 기자

기사입력 2023-09-19 15:17


<경륜·경정>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 하반기 광명스피돔 현장 안전점검…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좌측)이 종합방재센터를 방문해 현장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건전홍보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가 지난 16일 광명스피돔에서 3분기 임원 현장 안전점검을 시행했다.

이날 안전점검은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이 직접 참석하여 광명스피돔 시설 안전관리 전반을 살펴보았고 안전 및 시설 파트 각 분야별 책임자가 함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점검에서는 주·야간 종합방재센터 운영 현황, 비상발전기실, 전기실 등의 시설물 안전관리 실태, 시설물 관리 근로자의 2인 1조 작업, 안전사다리 등 안전사고 예방조치, 밀폐공간 시설 등을 세부적인 사항까지 꼼꼼하게 점검하였다.

점검을 주관한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단 한 순간의 방심이 안전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고객의 안전이 바로 내 가족의 안전이라는 생각으로 평소에 위험요소가 있지는 않은지 같한 주의를 가지고 살펴, 고객분들이 안심하고 스피돔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경륜경정총괄본부는 분기별로 임원이 직접 현장을 돌아보며 점검하는 '현장 안전점검 제도'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철저한 시설관리, 보수보강이 이루어져 고객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