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현대카드, 인플루언서 전용 카드 출시…인스타에 게시물 올리면 캐시백

이미선 기자

기사입력 2022-10-11 17:17


◇현대카드가 내놓은 인플루언서 전용 카드. 사진제공=현대카드

현대카드가 소셜미디어 활동에 따라 캐시백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인플루언서 전용 카드 '인플카 현대카드'를 11일 공개했다.

현대카드는 지난 6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한 비즈니스 확장 가능성에 주목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마켓잇'의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했다. 마켓잇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기반으로 신용카드 이용자와 제휴 가맹점이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현재 국내 마케팅 시장에서 활동 중인 인플루언서는 약 15만명,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규모는 약 7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에서 100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소셜미디어 이용자는 2000만명이 넘는 것으로 추산된다. 현대카드와 마켓잇은 이런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인플카 현대카드를 설계했다.

인플카 현대카드는 인스타그램에서 100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들이 제휴 매장 관련 게시물을 게재하고 캐시백 혜택을 받는 것이 특징이다.

인플카 현대카드 회원은 아모레퍼시픽, CJ CGV, 파크 하얏트 서울 등 '인플카(INFLCA)' 애플리케이션의 제휴 매장 100여 곳에서 인플카 현대카드로 물품을 구매한 후 사진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캐시백을 받는다. 캐시백은 제휴처 및 팔로워 수에 따라 결제 금액의 100%까지 제공된다.

인플카 제휴처 외 가맹점 이용 시에도 포인트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인플카 현대카드 회원은 배달앱·편의점·대중교통·택시·통신요금 분야에서 결제 시 이용 금액의 10%를 M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모든 가맹점에서 최대 3개월 간 무이자할부도 이용 가능하다.

인플카 현대카드는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플카 앱을 다운로드 받아 회원 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연회비는 1만원이다.

인플카 현대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앱 및 홈페이지, 인플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