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국P&G, 하반기 신입·채용전환형 인턴 공개채용…30일 서류 마감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22-09-22 08:52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한국피앤지가 오는 30일까지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및 채용전환형 인턴을 공개모집한다.

하반기 공개채용은 ▲영업본부(Sales) ▲마케팅본부(Brand Management) ▲생산본부(Product Supply) ▲인력개발본부(Human Resources) ▲재무전략본부(Finance & Accounting) ▲소비자시장전략본부(Analytics & Insights) 등 총 6개 부문에서 이루어진다. 신입사원은 2023년 2월 졸업예정자이거나 기졸업자일 경우 전공과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최종 합격자는 2023년 1월 이후 입사 예정이다. 채용전환형 인턴에는 2024년 2월까지 졸업가능자 또는 기졸업생이라면 전공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2023년 1월부터 2월까지 2개월간 진행되며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인재에게는 졸업 후 P&G에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모든 채용 절차는 ▲지원서 접수 및 온라인 시험 ▲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시험에서는 P&G 인재로서의 핵심역량과 기본적인 논리, 추리, 수리 능력을 평가한다. 지원서 접수 및 온라인 시험 응시는 9월 30일 마감이며, 서류 합격자 대상으로 10월 중 심층 인성 면접을 실시한다. 면접은 2-3차례에 걸쳐 한국어 또는 영어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P&G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P&G는 전세계 70여개국에 진출해있으며, 페브리즈, 다우니, 팸퍼스, 질레트, 오랄비, 팬틴, 헤드앤숄더 등의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탄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십분 활용하여, 모든 직원들이 더 넓은 시장을 경험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해외 파견 기회를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강조하고 있다.

실제로 22년도 기준, 한국피앤지 직원의 20%는 현재 해외에서 주재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또한 입사 첫날부터 업무에 대한 완전한 권한과 책임을 부여하는 '조기책임제', 전사적 업무스킬을 기르는 '리더십 아카데미'와 입사자의 빠른 적응을 위한 부서별 특화 온보딩 프로그램 등 독보적인 인재 개발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 개개인의 리더로서의 성장을 돕고 있다는 것.

P&G 측은 "커리어 전문성 개발 뿐만 아니라 근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근로 환경 조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며 "'유연근무제'를 실시해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재택 근무가 가능하며, '유연휴가제'를 통해 공식적인 연차 외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5일의 유급휴가를 추가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