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아이디병원 유튜브 채널 '실버버튼' 획득…"다양한 세대와 소통 공감"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2-05-09 13:08 | 최종수정 2022-05-09 13:08


아이디병원이 개설한 '아이디병원-Beauty Wonderland'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해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

9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해당 유튜브 채널은 지난달을 기준으로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해 실버 버튼 획득 조건을 충족했다.

해당 채널은 MZ세대와 소통 및 올바른 미용의료 정보 전달에 중점을 두었다. 영상도 다양한 파트의 아이디병원 프로닥터가 직접 나와 관련 내용을 설명하고 렛미인 출신 허예은씨도 함께 출연하고 있다.

주력 콘텐츠는 '프로닥터 숏텨뷰'와 '성형백과'다. 미용 의료와 관련한 다양한 궁금증을 원장단이 직접 설명하고 후기 및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다룬다.

유튜브 쇼츠에는 다양한 인기 작품을 패러디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허예은씨가 출연해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영상은 7개월만에 조회 수 71만회를 넘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아이디병원은 "다양한 세대와 자연스럽게 소통을 강화할 수 있었다는 부분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이디병원 관계자는 "의료 소비자들과 소통을 위해 다양한 영상을 업로드하고 구독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콘텐츠를 제작한 것이 실버 버튼 획득이라는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향후에도 MZ세대는 물론 알파세대, 중장년층까지 폭 넓게 대화하는 창으로 만들고 싶다. 올바른 미용의료가 국내외로 알려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이 유튜브 실버 버튼을 들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