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에듀윌, 업계 최초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 도입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2-05-02 08:53 | 최종수정 2022-05-02 08:54



에듀윌이 성인B2C 교육업계 최초로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기술(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구축을 완료했다.

에듀윌은 단순·반복 업무는 로봇직원이 담당하게 하고, 에듀테크, AI 등 신성장 동력 확보와 어학 등 신규사업 운영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에듀윌은 지난 21년부터 전사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에 맞춰 RPA시스템 구축을 진행해 왔다. 에듀윌 IT부문 전담 TF조직을 구성해 전사적으로 적용가능업무와 적합한 솔루션을 검토 및 선정 후, 최종적으로 8개 업무에 RPA시스템을 구축해 전환 및 안정화 작업을 마쳤다.

현재 RPA 적용이 완료된 업무는 △계정등록 자동관리, △지출예정 보고 작성, △유튜브 영상 업로드, △계정 명세서 작성, △도서판매 지수 추출, △검색 페이지 모니터링, △포털 키워드 검색 모니터링, △기출 문제 등록이다.

에듀윌은 이번 RPA 로봇직원 채용을 통해 기존 대비 300% 수준의 인건비 비용 절감 효과를 예상하고 있다. 향후 각 부서별 업무 자동화 요소 발굴 및 RPA시스템 확산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역량 집중 및 업무 효율화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박성규 에듀윌 플랫폼본부 실장은 "에듀윌이 전사적으로 강조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으로 RPA시스템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업무환경 조성과 AI 관련 서비스 등을 추가로 확대하며,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대표적인 디지털 친화 교육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