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삼광의료재단 황태국 이사장 '세계 보건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2-04-11 09:53 | 최종수정 2022-04-11 09:53


삼광의료재단 황태국 이사장(한국검체검사전문수탁기관협회 회장)이 지난 7일 '제50회 세계 보건의 날' 유공자 포상(보건복지부 주관)에서 코로나19 극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황태국 이사장은 국민보건의료 향상 및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사회공헌사업, 코로나19 등 국가방역체계 유지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을 받게 되었다.

황 이사장은 이번 국무총리 표창에 대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코로나19 국가방역에 대한 책임감으로 헌신해주신 진단검사의학과, 병리과를 비롯한 검체검사 분야 종사자 모두의 공로가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 경험을 통해 앞으로도 범국가적 감염병 재난 발생 시 체계적이고 즉각적인 대응시스템을 가동하여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 등 유관 정부기관과의 공조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삼광의료재단은 1985년 설립 이래 도서산간 등 의료소외지역을 포함한 전국의 병·의원급 의료기관, 보건소, 연구원 등 민간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검체검사수탁사업을 영위해 오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황태국 이사장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