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웨이브, 광고모델로 아이유 선정…28일 TV CF 첫 공개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0-11-26 09:55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가 아이유를 브랜드 광고 모델로 선정하고 새로운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웨이브는 아이유를 광고 모델로 한 TV CF 시리즈 첫 편을 오는 28일 공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24시간 콘텐츠 스토어 웨이브를 표현하기 위해 '편의점' 컨셉으로 꾸며졌다.

배재근 웨이브 마케팅전략그룹장은 "아이유의 젊고 밝은 이미지가 웨이브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모델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웨이브는 아이유 모델 선정을 기념해 28일부터 웨이브 내 '아이유관'을 신설한다. '아이유관'에서는 아이유 출연 방송VOD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프로듀사', '최고다 이순신' 등을 드라마를 비롯해 10년 전 아이유의 예능 활약상을 볼 수 있는 '영웅호걸'까지 감상 가능하다.

한편 웨이브는 나와 가장 닮은 TV 속 캐릭터를 찾는 'WBTI 테스트' 이벤트도 진행한다.

성격유형검사 MBTI에서 착안된 이번 테스트는 '런닝맨-광수', '거침없이하이킥-박해미', '미스터트롯-임영웅' 등 나와 비슷한 TV 캐릭터는 물론 상극, 찰떡 캐릭터도 함께 알아볼 수 있다. 테스트 결과를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틱톡-청룡영화상 투표 바로가기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