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마음혈액원, 헌혈카페 시흥배곧점 문열어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0-11-06 11:53


대한산업보건협회 부설 한마음혈액원은 5일 시흥시 첫 헌혈공간인 헌혈카페 시흥배곧점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헌혈카페 시흥배곧점은 218.2㎡ 규모로 대기공간, 헌혈공간, 문진공간, 헌혈 전·후 휴게공간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편안한 카페 형 인테리어로 방문자들이 자유롭게 다과와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한마음혈액원 황유성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최근 혈액보유량이 적정수준인 5일에 크게 못 미치는 2.8일까지 떨어졌다. 위기 극복을 위해 시흥시민들의 많은 헌혈 참여를 같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개소식에 참석한 시흥시의회 박춘호 의장은 "시흥시 최초의 헌혈공간인 헌혈카페 개소를 환영한다. 2년 전부터 시흥시 내 헌혈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 왔었다. 앞으로 시흥시 지역주민의 많은 헌혈 참여를 기대하며, 헌혈홍보를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시흥시 정왕동에 위치한 헌혈카페 시흥배곧점은 월·토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일요일 및 공휴일 오전 10시~오후 7시까지 운영하며, 전혈 및 성분헌혈(혈장, 혈소판, 혈소판혈장)이 가능하다.

한마음혈액원은 서울·인천·경기권에 헌혈카페 19곳과 단체헌혈을 위한 헌혈버스 8대를 상시 운영 중에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