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이달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홍보하기 위해 골프스타 박세리를 모델로 제작한 영상을 12일에 공개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인플루언서들과 연계한 차별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업계에서 선도적인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업계 최초로 선보인 유료회원제 '엘클럽' 모델로 KBS 전국노래자랑을 통해 화제가 되었던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를 국내 최초로 선정한 데 이어, JTBC 예능 프로그램 '슈가맨3' 출연으로 신드롬을 일으켰던 가수 양준일을 모델로 제작한 콘텐츠들이 오픈과 동시에 화제가 되며 젊은층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해당 영상들은 현재까지 560만 뷰를 기록했다. 서비스 가입자수 30만 명을 돌파하며 3040 가입 고객이 60% 이상 차지한다. 박세리가 메인 모델로 등장하는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은 TV, 온라인 등을 아우르는 대형 쇼핑 행사로 이달 16일 그랜드 론칭할 예정이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미디어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차별화 콘텐츠 기획의 일환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며 박세리를 모델로 내세운 이번 '대한민국 광클절' 영상은 전 연령대의 폭넓은 공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영상 뿐만 아니라 16일 시작되는 '대한민국 광클절' 행사가 코로나19로 힘든 국민들에게 작은 위로와 힐링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