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승윤 첫 콘텐츠 기부 미션 성공할까? 플랜코리아, 10일 유튜브 채널 “플랜TV” 개국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20-08-07 14:37



영상 1회 조회시 100원의 후원금이 쌓여, 구독만으로 나눔에 참여 가능

방송인 이승윤이 지구촌 아이들을 돕기 위한 첫 번째 콘텐츠 기부 미션에 성공할 수 있을까?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대표 이상주)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지구촌 아이들을 위한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유튜브 채널 플랜TV를 8월 10일 개국한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 오픈하는 플랜코리아 유튜브 채널에서는 더욱 쉽고 재미있게 나눔을 실천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또 플랜코리아의 다양한 콘텐츠와 소식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영상을 1회 조회할 때마다 100원의 후원금이 적립되어 '구독'만으로도 누구나 쉽게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후원자가 소외 받고 고통받는 지구촌 아이들의 이야기에 관심을 가지는 것만으로도 세상을 변화시키는 작은 시작이 될 수 있다" 면서 "재미와 정보가 가득한 채널로 다가가는 것이 목표다. 쉽고 재미있게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0일 개국과 함께 공개되는 첫번째 콘텐츠는 아주 특별한 기부 미션 '깁미파이브'로 5분간 벌어지는 숨막히는 기부 미션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이 기부 미션은 5분안에 도전 종목을 성공하면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후원금이 전달되는 아주 특별한 이벤트가 될 전망이다.

깁미파이브 첫번째 주자는 플랜코리아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방송인 이승윤이 참여해 5분안에 스쿼트 100회, 푸쉬업 100회에 도전하는 도전기가 공개된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깁미파이브"에서는 계속적으로 재미있는 도전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플랜코리아는 ▲5분간의 아주 특별한 미션을 수행하는 '깁미파이브' 외에도 ▲위드 코로나 시대에 아동 방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아동 방문 콘텐츠' ▲'온라인 플리 마켓' 등 언제 어디서든 쉽고 재미있게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들로 구성할 예정이며 차츰 콘텐츠를 하나씩 공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플랜TV 출범은 비대면 시대, 지루하고 따분한 내용이 아닌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누구든 참여할 수 있는 나눔 콘텐츠를 제시한다는 점, 그리고 구독만으로도 나눔에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향후 나눔의 방향을 잡는데 좋은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