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여름 호캉스 즐겨보세요"...테마형 스마트 호텔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레지던스' 오픈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20-08-05 10:34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올여름 호캉스(호텔+바캉스) 수요가 늘고 있다. 호텔 내에서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휴식을 취하는 휴가에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도심 전망과 야경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호텔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레지던스'가 지난 1일 개관해 여행객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레지던스는 종합건설기업 유탑그룹이 국내에서 3번째로 오픈한 특급 호텔이다. 총 488개 객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더블룸, 트윈룸, 트리플룸, 스위트룸 외에도 온돌룸, 파티룸, 로맨스룸 등 다양한 테마의 룸타입을 제공하고 있다.

테마형 객실은 객실 내 다양한 콘텐츠와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다. 파티룸에는 대형스크린, 노래방기기는 물론 사이키 조명 등을 설치해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로맨스룸은 기포 마사지가 가능한 자쿠지가 있어 낭만적인 추억을 남기기 좋다.

호텔 최상층에는 광주 시내 전망과 야경 한눈에 담을 수 있도록 루프탑이 마련돼 있다. 이곳에는 신나는 음악과 다양한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클럽 라운지 바가 들어설 계획으로 광주 핫스팟으로 자리매김할 것이 예상된다.

아울러 호텔을 방문한 투숙객이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휴가를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엔터테인먼트 요소도 제공하고 있다. 전 객실에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스마트TV를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VR기기, 닌텐도 등 게임기 무료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면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언택트 서비스를 도입해 편의성도 극대화했다. 키오스크와 모바일을 통해 호텔 체크인·아웃이 가능하도록 한 것은 물론 모바일앱을 통해 키리스(keyless) 방식으로 객실 출입이 가능하며 객실 서비스 요청도 할 수 있다.

호텔 내 식음업장(F&B)은 방문하지 않고도 각종 요리와 커피 등을 객실로 배달할 수 있도록 룸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석 셰프가 요리한 고급 한식 조찬을 룸서비스로 즐길 수 있으며 모바일 앱으로 샌드위치와 각종 샐러드, 로스팅 커피, 스무디 등을 주문해 방에서 받아볼 수 있다.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 & 레지던스는 호텔 오픈을 기념해 객실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디럭스 레지던스 더블·트윈 객실을 예약할 경우 특별 할인가가 적용되며 자세한 사항은 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유선을 통해 확인·문의가 가능하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