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연세사랑병원, 홈페이지 '리뉴얼'로 사용자 편의 향상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20-06-24 11:06





24일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 연세사랑병원(병원장 고용곤)은 리뉴얼이 완료된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최우선 목표로 '홈페이지의 전반적 개편'을 단행했다는 것이 연세사랑병원 측의 설명이다.

실제 해당 의료기관의 홈페이지는 디자인적 변화뿐 아니라 사용자의 특성에 맞춰 인터페이스를 개선시켰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활용 빈도가 높았던 '질환 정보' 콘텐츠를 홈페이지 상단에 배치했다. 부위별 질환정보가 상세히 기록된 사이트도 별도 운영하고 있어 궁금증을 해결하기에 용이하다.

의료진의 정보가 한눈에 들어오도록 프로필은 간소화 시켰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입혔다. 최소한의 정보만 입력하면 진료예약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예약 절차를 간편화 했다. PC나 스마트 폰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홈페이지로 구축해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이외에도 포털 및 SNS 계정을 통한 로그인이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증명서 발급 기능도 갖추었다. 외국인 환자의 병원 이용을 위한 영어, 러시아 등 외국어 홈페이지도 운용한다.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 연세사랑병원 고용곤 병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은 "실제 홈페이지를 사용하는 유저가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며, "향후 사용자의 편의성 증대를 위한 홈페이지 기능 개발은 물론 의료 콘텐츠 개발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김민재, 진짜 유럽 가? 새 에이전트 구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