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현대해상, 언택트 채용…AI 활용 면접전형 실시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0-04-08 14:03



현대해상은 신입사원 채용부터 온라인 AI 면접 전형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AI 면접은 지난 6일부터 접수 중인 6급(전문대졸) 채용부터 적용된다.

기존에 면접위원들이 연수원에서 진행했던 1차 대면 면접을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AI면접으로 대체함으로써, 서류전형에 합격한 지원자는 본인의 PC나 노트북을 활용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온라인 면접에 임할 수 있게 됐다.

현대해상은 이번 AI면접 도입에 앞서 충분한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 질문 난이도 및 변별력, 사용자 편의성 등 모집 직무에 적합한 역량 있는 지원자를 선발하기 위한 신뢰도 검증을 완료했다.

현대해상 진한승 인사파트장은 "4차산업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의 AI면접 도입으로 지원자의 잠재 역량을 파악할 수 있는 채용 공정성이 한층 더 강화될 것"이라며, 또한 "언택트(Untact) 면접 방식을 통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지원자의 이동 불편함과 감염 리스크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해상 6급(전문대졸) 신입사원 채용' 접수기간은 4월 6일부터 20일까지로, 현대해상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지원자는 서류전형 AI면접 최종임원면접을 통해 6월 1일 입사 예정이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