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 , VR 서비스 스타트업 공모전 'IM Super VR' 개최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0-03-30 09:32



KT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국내 VR 시장 활성화를 위해 VR 스타트업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VR 서비스 공모전 'IM Super VR (아이엠 슈퍼브이알)'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공모전은 인천혁신센터가 주최하고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KT에 따르면 공모전은 KT의 개인형 VR 서비스인 '슈퍼VR'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우수 VR 아이템을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슈퍼VR을 통해 연내 상용 서비스가 가능한 독립된 형태의 VR 서비스, 솔루션, 제품 등이 선발 대상이며, VR 분야의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7년 이내의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3월 30일부터 4월 24일 오후 3시까지 참가 신청서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1차 서류 평가와 2차 발표 평가를 거쳐 오는 5월 21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발 기업은 서류와 발표 심사 등을 통해 4개 사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며, 총 3300만원의 상금과 5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비롯해 슈퍼VR을 통한 서비스 유통 기회가 제공된다. 인천혁신센터 보육 기업으로 등록되어 창업 공간 입주 자격이 부여되며 R&D, 마케팅, 해외 진출, 투자 유치 등 다방면에 걸친 후속 지원도 이뤄진다.

KT 측은 "공모전을 통해 슈퍼VR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VR 아이템을 많이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 대표 VR 플랫폼 사업자로서 VR 분야의 다양한 개발사 및 강소 기업들과 진정성 있는 협력을 강화, 실감미디어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주도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