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 코로나19 예방 '언택트 종교 활동' 무상 지원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0-03-08 15:09



KT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모임을 잠정 중단한 종교 단체와 감염병 대응 업무에 집중하고 있는 지역보건소에 그룹간 소통을 지원하는 '올레 tv CUG' 서비스를 6월까지 무상으로 제공한다.

8일 KT에 따르면 올레 tv CUG(공동사용자그룹)는 특정 단체가 직접 운영하는 자체 방송국으로 종교 단체를 비롯해 지자체, 기업, 아파트 입주민 모임, 동호회 등에서 정보 공유 및 소통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는 서비스다. 우리교회tv의 경우 현재 약 190여개 교회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약 200만명의 교인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중이다. 우리교회 tv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올레 tv 채널 888번을 통해 내가 다니는 교회의 설교, 성경 공부, 찬양 영상, 교회 소식 등을 접할 수 있다. 각 단체는 별도로 부여 받은 채널번호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며, 천주교와 불교, 지역보건소 등 기타 단체에는 채널 900번(마이클럽)을 통해 우리교회tv와 동일한 서비스를 무상 지원할 계획이라는 게 KT 측의 설명이다.

KT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 종교 활동을 중단하고 온라인으로 대체하는 움직임이 확산되면서 집에서도 올레 tv를 통해 예배·미사·법회 등의 종교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올레 tv CUG 서비스를 무상 지원하기로 했다"며 "국민 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국민 안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KT의 통신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