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군산가족건강원, 홍삼즙과 도라지 배즙을 이용한 새로운 건강 요리법 제시

기사입력 2019-12-05 13:46


<출처 : 군산가족건강원 제공>

설탕, 감미료 대신 홍삼즙과 도라지배즙을 사용하여, 건강한 요리를 만들어 먹음으로써, 성인병을 예방하고 피로를 회복할 수 있다. 예로부터 홍삼의 효능은 익히 알려져 왔다. 잘 알려진 홍삼의 효능은 크게 8가지를 이야기 할 수 있다. 대표적인 8가지 효능은 혈액순환개선, 당뇨예방, 면역력강화, 항암, 갱년기 증상개선, 항피로, 항스트레스, 피부미용, 숙취해소이다.

고대 의서인 '본초강목'에는 인삼이 강심작용 효과가 있는 약재로 기록돼 있다. 이는 인삼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홍삼의 혈류 개선 기능은 크게 네 가지다. 첫째, 혈액에 있는 과량의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 등 지방성분을 몸에 흡수시켜 지방이 분해되게 한다. 둘째, 혈소판 덩어리를 녹인다. 셋째, 혈소판끼리 뭉치게 하는 물질인 트롬복산A2를 감소시키고, 혈소판끼리 뭉치지 못하게 하는 물질인 프로스타사이클린을 증가시킨다. 넷째, 적혈구 변형 능력을 향상시킨다. 도라지. 배즙 효능도 알아보자. 도라지와 배에는 폴리페놀, 폴라보노이드, 사포닌, 이눌린등의 유익한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기관지 질환 개선, 항암, 피부미용에 좋다. 배와 도라지를 이용해 만드는 도라지배즙은 미세먼지, 목감기의 예방에 효능이 있어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목을 많이 사용하는 가수나 배우의 목관리에 좋다. 도라지배즙의 재료인 배는 가슴이 답답하고 열병으로 갈증이 날 때 효과가 있으며, 배는 열을 내리는 효능이 있어 열로인한 기침에도 좋고, 소화를 도와 변비에도 효능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출처 : 군산가족건강원 제공>
홍삼즙과 도라지배즙을 활용한 요리법을 권장하는 군산가족건강원 이정자대표는 "요즘 비만과 과식으로 인한 각종 성인병, 대사질환으로 많은분들이 고통받고 있다. 좋은 음식만 잘 섭취해도 이와 같은 만성질환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각종 요리에 감미료, 설탕의 사용을 줄이고, 몸에 좋은 재료인 각종즙을 설탕대신 활용한다면, 건강개선과 피로회복,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직접 제조한 홍삼즙과 도라지배즙의 당도로 설탕을 대신하고, 요리와 함께 섭취함으로 좋은 성분을 자연스럽게 소화시킬 수 있다."라고 전했다.

군산가족건강원은 전북 군산에 소재하고 있으며, 2005년부터 약 15년간 운영되고 있다. 전북 부안의 40여년된 건강원에서 일하던 사장님과 대기업 출신의 남편분이 함께 개업했으며, 전국을 돌아다니며 즙 원료로 사용될 각종 과일류, 야채류, 약초류등을 찾아, 가장 좋은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여 제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일반 건강원의 제조법에 한의원에서 제조되는 탕약의 제조 방법을 연구적용하여 야구, 수영등의 운동선수들 영양보급에 맞춤화된 즙 제조 뿐만 아니라, 건강을 개선하고자하는 목적에 맞게 재료를 사용하여, 먹기 편한 다양한 즙을 제조하고 있다. 청결한 제조과정과 철저한 위생관리하에 안전한 진공포장 상태로 제공하며, 건강개선을 위해 다양한 즙연구와 건강 전도사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